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정보

토요코인 호텔 강남점 트윈룸 숙박 후기(내돈내산)

by bo-info 2023.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에는 페이토 호텔 강남점 숙박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강남에서 숙박할 일이 있어서 토요코인 호텔 강남점을 이용했습니다. 오늘은 토요코인 호텔 강남점 트윈룸 숙박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페이토 호텔 강남" 숙박후기 바로가기

 

 

토요코인 호텔 강남점

토요코인 호텔 강남 위치 및 주차, 객실 가격

 

토요코인 호텔 강남점은 신분당선 강남역과 양재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남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큰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도 쉽고, 가까운 곳은 버스로 이동하기도 편리합니다.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경우 1대당 1박 5,000원의 주차비가 발생합니다. 주차장은 기계식 주차시설을 이용해야 하므로 사전에 호텔로 전화해서 예약해야 합니다.

객실 가격은 금요일 1박 기준 트윈룸이 94,050원이었습니다. 이 가격은 토요코인 호텔 멤버십인 토요코인 클럽 혜택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토요코인 클럽 혜택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토요코인 호텔 멤버십(토요코인 클럽)

토요코인 호텔은 다른 호텔에 비해 룸의 크기는 작지만 컨디션도 좋고 실속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토요코인 호텔 멤버십, 토요코인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가입비는 가입 시에만 1번, 15,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토요코인 멤버십 혜택(토요코인 클럽 혜택)

 

토요코인 클럽 혜택
토요코인 클럽 혜택
토요코인 클럽 혜택

 

토요코인 클럽은 한 번 가입하면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당일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포함과 중복하여 5% 할인된 금액으로 객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박 투숙 후에는 싱글룸 1박 제공 혜택이 있습니다. 더블룸이나 트윈룸, 유상옵션이 필요한 경우에는 차액을 지불하면 업그레이드 가능하니 쏠쏠한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객실 예약도 일반회원은 5개월 전부터 가능하지만 토요코인 클럽 회원은 6개월 전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시간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일반 투숙객은 16시부터 체크인이 가능하지만, 토요코인 클럽 회원은 15시부터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호텔 주변의 여러 관광지와 제휴되어 있어 토요코인 클럽 회원카드를 제시하면 입장료는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서울에서는 남산타워 전망대 입장료를 20% 할인받을 수 있고, 서울시티투어버스 이용요금도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토요코인 호텔 강남점 객실 투숙 후기

토요코인 호텔 강남 객실 컨디션

토요코인 호텔은 어느 지점을 가도 크기만 조금 다르고 비슷한 객실 형태를 가지고 있어 호텔별 객실을 구경하는 재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슷한 형태의 객실은 어떤 지역에 가도 이미 적응된 익숙한 구조에서 생활함으로써 내 집에서 자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객실 자체는 작지만 투숙인원이 생활하기에는 충분한 공간입니다. 작은 공간을 잘 활용해서 안전장치, 비품, 성경 및 불교경전 등 빠짐없는 세심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서는 무료 Wifi가 제공되며, 호텔별로 같은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어, 호텔에 체크인하면 이 전에 설정해 둔 와이파이로 자동 연결되는 것도 작지만 편리한 점이었습니다. Wifi 비밀번호는 객실 거울 오른쪽 아래에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토요코인 호텔을 이용하면서 청결로 문제가 된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욕조는 항상 물이 잘 내려갔고, 침구와 수건이 관리가 잘 되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토요코인 호텔 강남 트윈룸 침구

토요코인 호텔 트윈룸
토요코인 호텔 트윈룸

 

저번에 토요코인 호텔 강남을 이용했을 때에는 더블룸에서 숙박했는데, 이번에는 트윈룸에서 투숙했습니다. 객실자체가 작은데 침대가 두 개 들어가면 너무 좁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생활하는 데에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요즘 빈대 때문에 호텔 잘못 고르면 빈대에 괴로운 게 아닌가 걱정했지만, 침구 청결 상태를 보고 빈대는 없겠다고 확신했습니다.

침대가 엄청 푹신한 편은 아니지만 적절했고, 이불은 가볍지만 따뜻하고 아늑했습니다. 베개는 양쪽면이 다른 구성으로 되어있었습니다. 한쪽은 폭신하고 반대쪽은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을 위해 시원하고 단단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침대 주변에 USB 단자를 꽂을 수는 있지만, 머리맡에 콘센트가 없어서 자면서 머리맡에서 충전하기는 힘듭니다.

 

※ 좁은 객실이 불편하다면 강남의 다른 호텔 숙박후기를 참고하세요.

 

"페이토 호텔 강남" 숙박후기 바로가기



토요코인 호텔 강남 객실 비품

화장실에는 성인이 자유롭고 편하게 이용하기에도 충분한 크기의 욕조가 마련되어 있고, 세면대에 연결된 레버를 이용하면 핸드 샤워기, 레인 샤워기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디워시와 샴푸, 컨디셔너는 욕조 앞 벽의 디스펜서에 담겨있어 사용하기 편리하고,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는 구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칫솔세트와 샤워타월은 따로 제공되지 않으며, 필요시에는 1층의 자판기에서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층 자판기 옆에는 간단하게 맥주를 구매할 수 있는 냉장고가 마련되어 있는데, 500ml 한 캔에 4,000원 정도이니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일회용품 외에도 파자마(남녀공용)와 비누, 티백, 커피, 빗, 화장품(스킨케어) 등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객실에 없는 경우에는 1층이나 로비에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토요코인 호텔 강남 조식

조식시간은 아침 7시부터 9시 30분까지입니다. 조식은 지하 1층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른 호텔에 비해서 조식 제공시간은 칼같이 지켜집니다. 조금 늦게 일어난 저희는 9시 30분에 조식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간단하게 한 그릇은 먹을 수 있겠지 생각했지만 이미 조식 테이블과 주방을 정리하는 중이었고, 조식 제공이 끝났다고 인사하고 있더라고요. 참고하셔서 조식을 이용하실 분들은 시간에 맞춰 여유 있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조식을 먹지는 못했지만 종류는 다양함을 확인했습니다. 주로 한식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간단한 빵이나 시리얼 종류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참고하면 맛도 괜찮다고 하니 꼭 한 번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토요코인 호텔 강남점 숙박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내돈내산 후기이며, 블로그 포스팅을 목적으로 어떠한 혜택도 받지 않았습니다. 

 

"페이토 호텔 강남" 숙박후기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